LHTL(Learnign How To Learn) 코스의 기말고사를 마치고 다음으로 들을 강의로 Introduction to Computational Arts 를 골랐다. 장장 17주에 걸친 긴 코스지만, 대강 훑어보니 난이도가 높지는 않고(프로그래밍을 업으로 하는 입장에서 말이죠…) 결과물도 재미있을 것 같다. 학교 다닐 때 오**, 이* 선배님들과 같이 했던 프로젝트(VA)랑 겹치는 업계인 것 같기도 하고…
Processing 을 익히고 사운드 편집도 좀 배우는 것 같다. Processing 은 위의 저 오** 선배의 결혼식때 봤던 바로 그녀석인듯 하다. 배워두면 써먹을 일이 생기겠지, 안생겨도 재미는 있을 것 같고.
일단 첫주 강의는 컴퓨터란 무엇인가, 파일 생성 삭제 이름변경을 어떻게 하는가(in win8 or in macosx), 그리고 processing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해보기 를 한다. 내용은 정말 아아아아아아주우우우우 쉽다. 퀴즈도 매우 쉽고… 하지만 여기 함정이 하나 있으니 퀴즈 시도 회수가 딱 한번이라는 점.
실수 한번 하면 돌이킬 수 없음. 앞으로 모든 퀴즈가 다 그럴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지금까지 들었던 코세라 강좌들에서는 한번도 이런적 없었는데(보통 3번, 때때로 제한없음이었는데…) 조금 살떨린다. 같이 수업을 듣는 l모 님은 실수해서 하나 틀리신듯. ㅠ_ㅜ
You submitted this quiz on Sun 31 Aug 2014 8:10 AM PDT. You got a score of 8.00 out of 8.00.
다행히 나는 삐끗하지 않았다.
Comments